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기차 보조금 신청방법 2022년은

얼마전 전기차 보조금을 이용해서 천만원 정도를 벌었다는 기사를 보았는데요. 전기차 보조금이 많은 지역에서 차를 신청해서 받고 중고차로 팔면 천만원 정도 시세 차이가 나서 이득을 보는 것 같더라고요. 전기차 보조금 신청방법은 다양한 의미로 알아두면 좋은데요. 세금이 함부로 낭비되지 않도록 보완책도 마련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기차 보조금은 정부와 지자체 지원의 합으로 매년 초에 할인 금액이 발표되고 있고요. 지자체 보조금이 달라서 거주하는 지역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전기차 보조금 차이가 발생합니다. 2022년은 전기차 차량 가격이 5,500만 원 미만 100%, 5,500~8,500만 원 50%, 8,500만 원 이상 미지원으로 변경되었으므로 차 가격에 따른 보조금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기차 보조금 신청방법은 비교적 간단하게 진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기차 보조금 신청방법은 자동차 대리점에서 구매계약을 맺으면 대리점에서 전기자동차 구매 지원 신청서를 지자체에 제출하면 되는데요. 전기차 보조금 신청방법에서 전기차 구매자가 신경 쓸 부분이 많지 않습니다. 신청서를 바탕으로 지자체는 보조금 지급 대상자 선정 및 통보를 하는데요.

전기차 보조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기간 내에 차량이 출고되면 보조금을 제외한 차량 값을 지불하고, 대리점에서는 지자체에 전기차 구매보조금을 신청하면 전기차 보조금이 대리점으로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전기차 보조금 신청방법은 이 정도가 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마음에 드는 전기차를 고르고 대리점을 통해서 전기차 보조금 신청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전기차 보조금 신청방법보다 지자체별로 정해진 전기차 보조금 기준 등을 확인할 필요가 있는데요. 지역마다 다르지만, 공고일 기준으로 주소지를 몇 개월 이상 두었는지를 정하고 있어서 모두가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해요. 지방세를 체납했으면 전기차 보조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고 이전에 전기차를 구매한 적이 있다면 의무 운행 기간을 지켰는지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처음 전기차 보조금을 신청하는 분들은 어렵게 생각할 필요 없이 대리점에 문의하는게 빠를 수 있습니다. 예산이 남아 있는지, 지금 신청하면 전기차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지, 금액은 얼마인지를 물어본다면 친절하게 응대를 받을 수 있고요. 전기차 보조금 신청방법 전에 국비와 지방비 예산이 궁금한 분들은 저공해차 통합 누리집 홈페이지를 통해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기차 보조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전기차를 구매할 때 보조금을 개인이 받는 것이 아니고 자동차 회사로 입금이 되므로 신경 쓸 건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전기차 구매지원서도 대리점에서 도움을 받아서 작성할 수 있어서, 어려운건 거의 없어요. 선착순으로 지급되는 전기차 보조금이 내가 받을 수 있는지 정도는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