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쏘카 이용료 하루에 얼마나 나올까

쏘카는 분 단위로 자동차를 빌려 탈 수 있는 시스템으로 쏘카 이용료는 차종, 이용 시간, 주행거리, 보험료 등이 포함된다고 합니다. 이용 시간이 길어도 주행거리가 적다면 쏘카 이용료가 저렴할 수 있으므로, 모든 사람에게 똑같은 요금이 적용된다고 말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저도 이케아에 갈 때 쏘카를 종종 렌탈해서 타는데요.

비교적 저렴한 쏘카 이용료를 지불하고 물건을 옮길 수 있어서 좋았고요. 쏘카 대여 요금은 주말, 주중으로 나누어서 다른 요금이 적용되고 있고요. 이 외에도 성수기, 비수기 등으로 나누어서 쏘카 이용료가 탄력적으로 적용됩니다. 일반적으로 소형 SUV는 시간당 6,500원 정도이고요. 쏘렌토, 싼타페 등 비교적 큰 차량은 시간당 9,000원 정도라고 합니다.

 

기본적인 대여 요금에 이용 시간을 곱하고 하루 주행거리를 계산하면 쏘카 이용료를 알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최종 결제에서 고속도로 통행료는 등을 함께 납부해야 하고, 기름이 부족하다면 쏘카에 배치된 카드를 이용해서 충전하면 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쏘카 이용료를 비교해보면 장거리를 갈 때는 다른 교통편에 비해서 비싸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주행거리에 따른 요금을 납부해야 하기 때문이고요. 1일 기준으로 대여한다면 10시간을 빌리는 것과 같은 쏘카 이용료를 내게 된다고 하네요. 쏘카 홈페이지에서는 주행 요금 계산기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정확한 요금이 알고 싶은 분들은 홈페이지에서 미리 계산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쏘카는 페널티 금액도 받고 있는데요. 자동차를 늦게 반납하면 30분 미만에 10,000원을 내야 하고요. 30분 이상이면 만원과 함께 자동차 이용 요금 기준에 2배 요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반납 시 연료가 부족하면 2만 원, 키 분실 8만 원 등 다양한 페널티 정책이 있으므로 쏘카 이용료와 함께 알아두면 좋을 것 같네요.

쏘카를 이용할 때는 미리 차량에 훼손이 없는지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을 주는데요. 쏘카를 빌릴 때 지정된 시간보다 일찍 도착해서 차량을 점검하는게 좋고요, 검사 시간을 잘 활용한다면 더 많은 시간 동안 쏘카를 탈 수 있으므로 대여 시간 보다 일찍 도착하는 것을 권장하는 편입니다. 지금까지 쏘카 이용료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시간당 이용 요금은 저렴한 편이고, 할인권을 잘 사용한다면 경제적으로 탈 수 있는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분 단위로 시간을 잘 정하면 좀 더 아낄 수 있고, 주행거리가 많지 않은 경우에는 쏘카 이용료가 상대적으로 더 저렴하니 필요에 맞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